반응형


짐머만 연주

되는지 안되는지 알 수가 없다

난 폴리니가 연주한 바르카롤만 알고 있는데

이따 집에 가서 들어봐야겠다


바르카롤은 뭔가

단어부터가 둥실둥실한 느낌이다

음악을 처음 듣고 나서 보니 뭔가

뱃노래 이미지인데?싶어서 찾아봤더니

뱃노래가 맞단다

오호


나무를 왜 심어야 하는가에 대해 생각을 한 적이 있었다

같은 면적에 옥수수를 심던 콩을 심던 어쨌든

공기중의 이산화가스......를 고정시킨단 점에선 변함이 없는데

왜 하필 옥수수도 콩도 아닌 나무를 심어야 하는걸까

그래 나의 생각이 짧은거였다

옥수수 콩은 암만 지들이 열심히 광합성을 해서

콩을 만들고 옥수수를 만들어도

어차피 한 철만 지나면

재배가 되어서 만들어진 콩과 옥수수와 먹지 못하는 잎사귀 뿌리 기타 등등으로 

분해가 되어서

결과론적으로 보면 다시 이산화탄소로 바뀌게 된다

콩과 옥수수 같은 경우에는 사람이나 동물이 섭취하게 되니까

실컷 공기중의 이산화탄소를 고정시켜놨더니

일 년도 채 안돼서 다시 공기중으로 뿜어버리게 만들어버리니

풀쪼가리 그거 열심히 심어봤자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 농도를 줄이는데는 큰 의미가 없는 것이었다

반면에 나무는 일단 심어두기만 하면

크게 먹는다던가 뭐 그럴 일이 딱히 없으니

적어도 몇 십 년 동안은

열심히 열심히 이산화가스를 고정시킬테니

풀을 심는거보단 의미가 있는 행위인거 같다

나무를 심읍시다

과일나무 좋을듯

먹을 수도 있다

와와


쇼팽 바르카롤을 검색해서 들어간 블로그에

슈만의 교향적 연습곡도 있길래 오 이거 잘 없는건데 신기하당 하면서 구경을 했더니

내가 생각했던 곡이 아니었다

난 슈만의 그랜드 소나타를 생각하고 있었는데

교향적 연습곡이었네

작품번호도 교향적연습곡은 13번이고 그랜드소나타는 14번이어서 막 헷갈리고

아무튼 저 둘은 이름은 전혀 다르고 곡도 전혀 다른데

이상하게 곡과 이름의 매치가 잘 안된다

나만 그런듯....


반응형

'나는 듣는다 > 들은 것에 대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쇼팽 피아노 소나타  (0) 2013.03.12
쇼팽 발라드 2번  (2) 2013.02.01
에디 히긴스 트리오  (0) 2012.12.23
Chopin Scherzo No. 2 Op. 31  (0) 2012.11.26
시크릿 포이즌  (0) 2012.11.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