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틀 연속으로 김치볶음밥을 해먹었다
나는 김치볶음밥은 별로 안좋아한다
집에서 먹어왔던 김치볶음밥은 지극히 엄마 취향이라 김치만 잔뜩 있고 밥알 구경은 힘든 김치볶음밥이어서 자연스레 김치볶음밥=내 취향 아님으로 굳어져왔고 그 편견과 선입관은 사먹는 김치볶음밥조차도 먹는 것마다 밥알이 퍼석퍼석하다든지 이상한 퓨전요리라든지 뭔가 마음에 들지 않는 구성이라서 여지껏 김치볶음밥이 먹고싶었던 적이 없었다
그럼 왜 안좋아하는 김치볶음밥을 직접 해먹게 되었냐
어제 집에 오는 골목길 어딘가에서 김치볶음 냄새가 났고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저녁으로 당첨되었다
원랜 갈치구이를 해먹으려고 했지만 열흘동안 세끼 정도를 갈치구이로 먹었더니 뼈발라먹기가 귀찮아져서...
일단 밥을 하고 큰 김치가 씹히는게 싫어서 잘게 조각 냈고 먹다가 마늘 씹는 것도 싫고 그렇다고 너무 묽은 김치볶음밥도 싫고 적당히 양념만 묻은 상태의 김치를 원해서 김치를 한번 헹군 채로 기름에 투척하였다
참기름으로 볶을까 다른기름으로 할까 하다가 참기름은 열에 약하단 얘기를 들은거 같아서 다른 기름으로 볶고 밥 넣어서 마저 볶고 먹었는데 내가 원하던 맛이긴 한데 뭔가 부족한 맛이었다
생각을 해보니 김치 양념을 빼고 간을 하지 않아서 싱거워서 그랬구나 싶어서 오늘은 같은 시도에 간장을 넣었더니 제법 원하던 맛이 나왔다
이제 잘 알겠다
오늘의 아쉬운 점은 밥이 너무 꼬들꼬들해서 씹는데 이가 아팠음...
다음엔 밥에 물을 더 넣어봐야겠다
간장은 홍게간장을 넣어봤다
국간장을 넣을까 홍게간장을 넣을까 고민하다가 국간장은 큰 병에 있어서 덜기 귀찮으니 홍게간장으로 넣어봤는데 실패한 선택지는 아녔던듯
다음에 덜 귀찮으면 국간장으로도 시도해봐야겠다

시도해볼 것
1. 국간장
2. 소금
3. 굴소스

최고의 조합을 찾아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세상에는 > 수없이 많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7 맛이 갔었음  (0) 2019.03.19
  (0) 2019.02.15
미쳐날뛰는  (0) 2019.02.01
대구 신세계 아이폰 배터리 교체  (0) 2018.12.27
아이스크림 케이크  (0) 2018.12.09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