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동네가 명절을 맞아 떠들썩하다
저건 아주 좋게 표현한거고 실상은 지나치게 시끄럽다
저들의 구할 이상은 주정뱅이들이기도 하다
아...진짜 나라에서 금주령을 내렸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술 마시고 집에 곱게 들어갈것이지 남의 동네에서 시끄럽게 떠들고 지는 지 집에 잘 들어가서 조용하게 자겠지
나랏님들이 괜히 금주령 내린게 아니었다
백성들이 일해야 세금이 나오는데 저것들이 술만 처먹고 일은 안하고 곡식을 축내서 술 빚기까지 하니 금주령이란 방법이 나왔지
그래서 해본 생각인데 나라 전체에서 술 못마시게 하는것보다 개개인에게 제약을 두면 좋을 듯 하다
인권침해라는 얘기가 분명 나오겠지만 알게 뭐람
욕 안먹고 싶으면 얌전히 처먹고 곱게 집에 들어가서 주무시든가 조용히 있고픈 내 인권은 없나?
어차피 실현될 일 없으니 맘껏 적어보자면 술먹고 사고친 이들 리스트를 쭉 만들어놓고 모든 술 구매자들의 신분증을 검사해서 너에게는 문제가 있으니 팔지 못한다 해두면 좋을 것 같다
고성방가같은 경범죄는 한 세번쯤 기회를 주고 기물파손이나 음주운전 한 사람들은 처음부터 술을 못사게 만들어도 좋을 듯
개인 금주령? 기간 동안 술먹고 또 사고를 치면 술구매 제한을 본인 포함 가족으로 범위가 확대된다든지 해도 좋을 것 같고
ㅜㅜ하지만 가장 빠른 방법은 동네를 떠나는거겠지

반응형

'세상에는 > 비호감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터래서  (0) 2018.11.29
속담  (0) 2018.10.17
티비  (0) 2018.08.09
축구는 나의 꿈  (0) 2018.07.26
가볍게 무시하기  (0) 2018.06.27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