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 슈만의 헌정을 찾아보다가 흥미로운 영상을 발견하였다
옛날 영화인데 처음 2분 정도는 슈만이 클라라에게 헌정 불러주는 장면이고
그 이후 장면은 리스트가 이 곡을 피아노 곡으로 편곡해서 연주하는 장면이네
클라라 슈만이 조바꿔서 연주하는 장면도 있는듯




이건 D. F. D. 선생께서 부른 헌정




이건 슈만이 성악곡으로 작곡한 곡을 피아노 곡으로 리스트가 편곡하였다
이 친구의 이 앨범이 있어서 예전에도 들었던건데 요즘들어 부쩍 좋아서 재생목록에 킵해뒀지


오늘은 슈만의 날인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반응형

+ Recent posts